"전세 38억" 김 부장 놀랐던 그 집, 실제론...분양가 '6억' 이곳이었다
언론기사2025.12.02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속 아파트 단지 모습 /사진=JTBC 유튜브 캡처'도진우 부장이 사는 '반포 리버팰리스' 그 집이 어디인가요?'

TV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속 김낙수 부장의 라이벌 도진우 부장이 거주하는 '반포 리버팰리스'의 실제 촬영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2일 부동산 시행사 DK아시아에 따르면 해당 드라마 속 반포 리버팰리스의 실제 촬영지는 인천 서구 소재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아파트 단지다. 드라마가 한국의 부동산 이야기를 현실감 있게 담아내면서 온라인 부동산 커뮤니티 등에서 도 부장의 실제 집을 궁금해하는 반응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드라마 속에서 반포 리버팰리스는 김낙수 부장이 직장 상사인 백 상무를 태우러 갔다가 단지의 고급스러움과 비싼 가격에 놀란 단지로 묘사된다. 극 중 전세가만 해도 38억원에 달했다. 실제 드라마를 촬영한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는 전용면적 84㎡ 기준 현재 분양가는 6억원대다. 드라마 속 반포 리버팰리스 전세가의 6분의 1 수준이다. DK아시아 측은 "가격은 합리적인 수준이지만 단지 시설은 38개 커뮤니티 시설과 13개 고급 주거 서비스, 세계적인 수준의 조경 등 드라마 속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갈무리. /사진출처=JTBC 유튜브 캡처'프리미엄 리조트 도시'를 표방하는 로열파크씨티는 총 3만6500가구로 조성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 주택 공급단지다.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1500가구)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Ⅰ(4805가구)와 함께 총 6305가구 규모로 우선 공급된 선도 단지다. 특히 1500가구 규모의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는 인천 첫 후분양 대단지다.

프리미엄 리조트 콘셉트의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은 단지 곳곳에서 묻어난다. 최고급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로 바데풀, 유아풀에 건식 사우나까지 갖춘 호텔급 수영장, 비거리 50m의 전 타석 GDR(골프 연습 전용 시뮬레이터)을 갖춘 복층형 인도어 골프장, 세계적 운동기구 브랜드인 테크노짐 기구를 갖춘 피트니스 센터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동심으로 떠나는 단지 내 열차 '로열 트레인', 입주민 전용으로 국내 최대 55인승(66 피트) 파워 카타마란 요트 두 척을 통한 프라이빗 럭셔리 요트 서비스까지 선보이고 있다.

로열파크씨티의 또 다른 대표 서비스로 자리 잡은 '삼식 서비스'도 입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풀무원 푸드앤컬쳐와 신세계푸드가 운영한다. 전용 공간인 '로열 트리니티 라운지'는 초기 설계 단계부터 부대 시설이 아닌 별도 상업시설에 분리 배치해 조리 시 발생할 수 있는 냄새·소음 문제를 차단했다. 실제로 DK아시아의 로열파크씨티는 9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현대건설의 '디에이치', 롯데건설의 '르엘'과 함께 최상위 톱3으로 꼽혔다.

왼쪽 상단부터시계방향으로 영화관, 수영장, 카페, 인도어 골프장 등 단지내 커뮤니티 시설 /사진=머니투데이특화 서비스 부문도 차별화를 꾀했다. DK아시아는 인천 대표 대학병원인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부속 국제성모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입주민을 위한 의료 서비스를 도입했다. 단지 조경은 최근 세계조경가협회(IFLA)가 주관하는 2025 IFLA 아시아·태평양 지역 조경(Landscape Architecture) 시상에서 본상을 받았다. 세계조경가협회는 1948년 창설돼 현재 80여개 회원국을 보유한 전 세계 조경가들의 대표기관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로열파크씨티Ⅱ는 단위 면적당 수목의 수가 일반 아파트의 3배 이상으로 채워졌다. 투입된 공사비는 평당 380만원 이상이다. 회사 측은 "실제 신도시 아파트의 조경 공사비는 평당 100만원 이하, 서울 서초구 반포 지역의 강남권 최고급 재건축 단지로 경우도 평당 160~190만원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는 조경 공사비는 200~250% 이상 투입된 셈"이라며 "최고급 리조트와 비교해도 비슷하거나 더 많은 수준의 조경 공사비가 쓰였다"고 강조했다.

한편 DK아시아는 이어 왕길1구역(4,619세대, 50만㎡)과 검단5구역(3,851세대, 42만㎡) 등에서도 추가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조성 중인 3만6500가구 규모의 로열파크씨티의 미래 비전과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철학을 담은 주택전시관도 운영 중이다.

주택전시관에 마련된 모형도에는 로열파크씨티 단지와 지하철역, 도로, 주변 환경은 물론 인천 서북부의 미래 청사진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 중인 에코메타시티(Eco Meta City) 계획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에코메타시티는 인천 서북부를 친환경·문화 복합도시로 조성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인천시는 지난 5월 59만평(195만㎡) 규모의 마스터플랜을 발표하며 사업을 본격화했다.

주택전시관에서는 주말 사전 예약 방문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리조트 도시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세계푸드에서 운영하는 제철 음식 재료로 구성된 뷔페식의 삼식 서비스, 단지 내 최신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로열 시네마 라운지 서비스, 최고급 호텔 수준의 피트니스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해볼 수 있다.